우리 공동체는 오늘(6월 7일) 공동체 미사를 재개했습니다. 12주 만에 ‘공동체 미사’를 봉헌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삼위일체이신 하느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공동체 미사를 봉헌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공동체 미사를 재개 할 수 있도록 세정제 및 체온 측정기 등을 기증해 주신 총회장 경한수 요한 형제님께 감사드립니다.


공동체 미사를 봉헌함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 방지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띠라서 아래의 주의 사항을 주의 깊게 읽어 주십시오. 


 • 미사 참례자 수칙

1. COVID-19 의심증상(발열, 인후통, 기침)이 있는 분은 미사에 참 여하지 말고 자택에서 경과를 지켜봐야 합니다.

2. 기저질환자나 고령자는 자택에서 온라인 미사를 이용하는 등 개별적 대체 미사를 권고합니다.


성전 내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

1. 성전에 들어오기 전, 반드시 손을 씻고 마스크를 착용하며 손세 정제를 이용합니다. 

2. 성전에 들어오기 전, 발열검사를 받습니다. 만일 화씨99.5도 (섭씨 37.5도) 이상인 분은 성전에 입장하지 못합니다. 

3. 마스크는 성전에 있는 동안 항상 착용합니다. 

4. 성전에 들어갈 때는 6피트 간격을 유지하며 성전 앞쪽의 문으 로 입장하여 스티커가 붙어있는 지정된 좌석에 앉습니다. 

5. 가급적 한 자리에 앉아 있고, 다른 신자들과 대화나 악수 등의 신체접촉을 피하며, 성당에 있는 기물 또는 성상 등을 만지지 않습니다. 만일 접촉이 생기면 즉시 손세정제나 스프레이를 이 용, 소독합니다.

6. 미사 봉헌금은 성전에 입장하면서 봉헌 바구니에 미리 봉헌합 니다. 

7. 미사 중에는 성가를 부르지 않습니다. 피아노 반주로 대체합니 다.

8. 미사 중, 신자들의 응답은 해설자가 대표로 합니다. 

9. 성체 분배 시 “그리스도의 몸, 아멘”은 개별적으로 하지 않고 사제와 해설자가 성체분배 전에 대표로 한 번만 합니다.

10.성체를 모시기 위해 제대 앞으로 나갈 때는 앞줄부터 한 분 씩, 6 피트 간격을 유지하며 줄을 서서 나옵니다. 

11.평화의 인사는 서로 목례나 눈인사로 합니다. (대화나 악수, 포옹은 하지 않습니다) 

  12.퇴장 시 성전 양쪽 옆으로 나 있는 문을 통해 한 분 씩, 6피트 을 유지하며 천천히 퇴장합니다.


• 고해성사

1. 고해성사는 미사 30분 전, 성전 오른 편에 있는 실외공간(패 티오)에서 합니다. 실외에서 하므로 성사를 원하는 분은 줄을 서서 기다리면 됩니다. 

2. 성사를 볼 때 사제와 마주보지 않고 서로 같은 방향을 보면서 성사를 봅니다. 대기자는 6피트 간격을 유지하며 기다립니다.

3. 성사 중에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 기타 사항 

1. 미사 외 단체 모임이나 친교는 추후 지침이 마련될 때까지 금지합니다.

2. 미사시작 전 혼잡을 피하기 위해 성당에 여유 있게 도착합니 다. 발열검사, 손세정제 사용, 성전 내 자리찾기 등 시간이 걸 립니다.

3. 교무금은 가급적 봉투에 넣어서 사무장에게 전달합니다.

4. 화장실을 사용할 경우, 한 분 씩 순서 대로 사용하며 줄을 설 때에는 6피트 간격을 유지합니다.

5. 손세정제, 마스크 등은 성전 입구에 항상 구비되어 있습니다.

6. 봉사자는 마스크, 장갑, 안면가리개를 착용합니다.

7. 미사 전, 봉사자들은 성전 의자와 문고리, 화장실 등을 세정액 (스프레이)을 이용하여 소독합니다.

8. 성당에 다녀간 후 발열, 인후통, 기침 등 COVID-19 의심증상 이 발견되면 즉시 성당에 알립니다. 

  (회관: 818-893-2916, 총회장: 213-220-0299)